ETC/Wisdom2006. 7. 18. 06:43
내 휴대폰에 060 스팸 전화 오지 않게 하는 방법

한때 인터넷 스팸 메일이 사회문제가 되어 각종 대책이 많이 세워져서 최근에는 좀 주춤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스팸 전화에 시달리고 있지만 정부차원의 특별한 대책이 없어 과거 스팸 메일보다 더 사람들을 스트레스 받게 하고 있습니다.요즘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스팸 전화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어쩌다 휴대폰 벨소리가 울려 반가운 마음에 전화를 받으면 “긴급 카드대출....어쩌구 저쩌구..”하는 목소리가 전화 받는 사람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기계에 의해 녹음된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전화를 누구나 한번씩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소리를 듣다가 신경질 적으로 전화기를 닫았던 기억을 누구나 갖고 있습니다.

이런 광고 전화에 스트레스를 받다 어떻게 하면 광고전화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면할 수 있을까 방법을 강구하다가 광고로 오는 전화를 전화가 올 때마다 전화기에다 ‘광고전화’하고 등록을 시켰습니다. 한 달 정도 지났더니 ‘광고전화’로 등록을 시킨 전화만도 무려 20여 개가 넘는데도 광고전화는 그치질 않고 요즘도 하루에 서 너 통은 꼭 오는 실정입니다.

다행히 중복 되서 오는 광고전화는 전화기에 미리 ‘광고전화’로 발신자가 뜨니까 안받으면 되는데 중복이 안 된 새로운 전화는 어쩔 수 없이 기계목소리를 또 듣고 스트레스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친구에게서 들으니 자신이 가입한 통신회사에 광고전화 차단 요청을 하면 된다고 하기에 휴대폰으로 114를 눌러 광고전화 차단 요청을 했습니다. 어느 휴대폰이든 114만 누르면 자기가 가입한 휴대전화 회사의 안내전화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차단 요청을 하고 이젠 광고전화가 줄겠지 하고 기대를 했는데 광고전화가 줄기는커녕 오히려 최근에는 이런 전화의 빈도가 점점 더 늘어나고 처음에는 060-600에 몇 번으로 전화가 오더니, 점점 060-700, 060-800, 060-900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02-6325-1159 식으로 전혀 광고임을 알 수 없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고 있습니다.

한달 여를 시달리다 다시 휴대폰 회사에 전화를 걸어 왜 차단요청을 했는데 계속해서 전화가 더 오냐고 물었더니, 광고전화를 뿌리는 회사가 한군데가 아니고 네 군데나 되기에 차단이 힘들다고 말하면서 각각 그 회사에 전화를 해서 차단 요청을 하면 더욱 쉽게 차단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그러면서 각 광고회사별로 전화번호를 알려주기에 시간을 내어 차단요청을 일일이 다 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로 광고전화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여기에 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온 국민이 알고 미리 차단 요청을 하면 많은 사람이 스팸 전화의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지 않을까 해서 말입니다.

먼저 060-600으로 오는 전화는 데이콤을 거쳐서 광고 전화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이기에

데이콤 안내센터 전화번호 1544-0001 로 전화를 해서 차단요청을 하면 되고,



060-700으로 오는 전화는 한국통신을 거쳐서 오기에

02-717-0200 으로 차단요청을 하면 되고,



060-800으로 오는 전화는 하나로 통신을 거쳐서 오기에

각 지역별 지역번호를 누르고 106 번으로 차단요청을 하면 되고,



060-900으로 오는 전화는 온세통신을 거쳐서 오기에

1688-1000 번으로 차단요청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화를 하실 때, 안내 멘트에 차단요청 메뉴가 없으니까

그냥 상담원연결 번호를 누르시거나 0번을 누르셔서

아무 상담원이나 연결되면 전화차단 요청을 하면 됩니다.



차단요청을 더 확실하게 하는 방법은

반드시 차단요청 상담원의 이름을 받아 적어 두셨다가

차단이 제대로 안 될 시에는 그 상담원을 찾아 재차 항의를 하거나 요구를 하면

반드시 차단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앞에서 말씀 드린 일반전화로 오는 광고는 아직까지 어떻게 차단하는지를 방법을 못 찾았는데 혹 아시는 분은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디어다음 / 조혜은 기자]


Posted by B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