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Tips/Windows Tips2006. 12. 27. 17:34

1. 시작 - 실행 - control userpasswords2  확인

   사용자 계정이 나옵니다.


2  자동로그온을 원하는 사용자 이름 선택.


3. [사용자가 이름과 암호를 써야지만 컴퓨터를 사용할수있음] 체크해제 - 적용.


4. 자동로그온창이 나오면서  선택한 사용자 이름이 나타남.
  암호을 입력하지 마시고 확인.

  사용자 계정창에서도 확인.


5.  재부팅.

6. 다른 사용자 계정으로 자동로그온도 마찬가지로 설정.



윈도우즈 XP는 사용자 계정이 한 개이고 암호가 없다면 자동으로 윈도우즈 XP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자동 로그인 방법 】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2.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Winlogon 으로 이동한다.
3. 오른쪽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문자열 값'을 선택한다.
4. AutoAdminLogon 을 입력 후 이 값을 1로 입력한다.
5. 다시 오른쪽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문자열 값'을 선택 후 DefaultPassword 를 입력 후 값에는 암호를 입력한다.




질문자 께서의 문제 해결을 두가지 방법을 제시 합니다

먼저  다음과 같이 수정해 보세요


시작ㅡ>실행의 열기란에 [ control userpasswords2 ] 입력ㅡ>확인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 계정 창이 뜹니다


1), 1번 항목에서 수정 하고져 하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2), 2번 항목의 체크를 없애줍니다

3), 3번 적용을 누릅니다

그림 1


아래그림 2와 같이 자동 로그온 창에서 암호가 있으면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가 없으면 그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 2

 



Posted by B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