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코드 중급 :: 적의 좌표 구하기
소스
public void onScannedRobot(ScannedRobotEvent e) {
double enemyBearing = this.getGunHeading() + e.getBearing();
double enemyX = getX() + e.getDistance() * Math.sin(Math.toRadians(enemyBearing));
double enemyY = getY() + e.getDistance() * Math.cos(Math.toRadians(enemyBearing));
out.println("적의 위치 좌표 X : " + enemyX );
out.println("적의 위치 좌표 Y : " + enemyY );
out.println("=====================================");
}
적의 좌표를 삼각함수를 사용해서 구하는 방법
로보코드 필드 좌표 값 은 좌측 하단 0,0 에서부터 시작한다.
소스
public void onScannedRobot(ScannedRobotEvent e) {
double enemyBearing = this.getGunHeading() + e.getBearing();
double enemyX = getX() + e.getDistance() * Math.sin(Math.toRadians(enemyBearing));
double enemyY = getY() + e.getDistance() * Math.cos(Math.toRadians(enemyBearing));
out.println("적의 위치 좌표 X : " + enemyX );
out.println("적의 위치 좌표 Y : " + enemyY );
out.printl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