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mokitbul.org/tt/entry/컴퓨터-관리를-위한-프로그램들
요즘 하도 심심해서 컴퓨터에 이짓 저짓 하는것은 뭐 전에도 이야기 했었지만,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을 이것 저것 깔아보았다. 좀 컴덕후같긴 하지만 좋은것들이 많아서 한 번 소개를... 뭐 프로그램은 알아서 구해쓰3 *-_-*
백신
바이러스 체이서, V3, 카스퍼스키 써봤는데 바이러스체이서가 가장 가볍고, 카스퍼스키, V3 순서인듯. V3은 너무 무겁다. 무료백신인 AVAST!와 avg anti virus도 좋다고 하고. 최근, 어떤 백신 프로그램 순위에서 카스퍼스키보다 상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 다음번 포맷때는 그걸 써볼까도 생각. 노턴 안티바이러스도 써보고싶다. 백신프로그램은 항상 상주하고 있어야 하니까 가벼운게 짱인듯. 난 사실 10여년전 CIH바이러스(체르노빌 바이러스라고...들어는 봤나 허허-_-)로 하드 날린 이후 바이러스 문제를 별로 겪지 않아서 그런지, 뭐 20~30위라도 순위에 들어가는 정도의 프로그램이면 쓸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얼마나 차이나겠어?
레지스트리 정리
이지클린, 클릭 투 트윅만 써 봤는데, RegistryBooster 2라는 프로그램과 Norton Win Doctor 2005 써보고 나서 세상이 달라졌다. 하하; 함 써보시길.
스파이웨어
윈도 방화벽도 쓰고 해서 별로 신경을 안썼다. 인터넷에서 다운받는것 자체를 신경써서 받으면 사실 별로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해 왔는데, Spyno라는 프로그램 써봤는데 괜찮더라. 한 5개정도 잡았음. 실시간 감시가 안되는게 흠이기도 하고, 시스템에 무리가 안가서 장점인것 같기도 하다.
그 외 필수프로그램
Your Uninstaller! 2006이거 좋다. 윈도우의 기능인 프로그램 삭제보다 더 깔끔하게 지워주는 프로그램. 완전 추천.
Diskeeper는 윈도 조각모음 프로그램인데, 조각모음의 필요성은 다들 알겠지만 귀찮고 오래걸리고 그래서 잘 안쓰게 된다. 디스크키퍼는 훨씬 빠르고, 윈도 조각모음이 못 모으는것도 모아준다고 한다. 써봤는데 뭐 괜찮은듯? 한글화 파일을 구하기 힘든것 같은데, 걍 뭐 대충 직관적이니까 찾다가 때려치웠다.
그리고 TweakUI같은 프로그램도 써줘야하고.
클릭 투 트윅 써도 될 것 같기도 하고. 컴터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윈도 자체가 무거워서 컴퓨터가 힘들어 할때가 많으니까 도움이 많이 될것같다. 게다가 뭐 이런건 비교적 간단하니까.
필수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은것
윈도 포맷할때 가장 귀찮은 것이 내문서, 즐겨찾기 등 백업. 잊어버리기 쉽고 날아가면 슬프기 때문에... 내문서, 즐겨찾기 등의 경로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내문서는 간단하게 속성에서 변경할 수 있다.
속성->대상->원하는 위치로 변경->확인. 한번 해보면 바로 알수있다.
즐겨찾기나 바탕화면은
시작->실행->regedit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
Windows\CurrentVersion\Explorer\User Shell Folders 로 이동
Favorites 와 Desktop 값을 윈하는 위치로 변경.
물론 다시 포맷후에도 이와같이 변경 해 줘야 쓸수 있다.
요즘 윈도 설치는 다들 무인 자동설치를 쓸텐데, 사용자 이름이 자동지정되서 짱나면
각종 윈도 계정 문제(계정 삭제, 로그온 등등)에 대한 네이버 지식인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사용자이름변경
이거 두개 참조하3
이달초에 포맷하고 고스트까지 만들고선 이제 이런거 안해야지 했는데, 이것저것 해봐서 조만간 한번 더 정리를 할지도... 많이 심심하면.
Computer Tips/Windows Tips2008. 7. 26. 13:14